국립목포대학교 약학과

Student Council

학생회 소개About the Student Council


학생회 사무실 1201호
학생회 카페 바로가기
학생회장
사진
학년 6 학년
이름 문진근
부학생회장
사진
학년 6 학년
이름 허유빈
1학년대표
사진
학년 4 학년
이름 김은결
2학년대표
사진
학년 5 학년
이름 서바로
3학년대표
사진
학년 6 학년
이름 최형원
4학년대표
사진없음
학년 6 학년
이름 김종우

학과동아리Learning Circles


MNU PHARM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학생들의 클럽입니다. 신입생들을 맞이항 올 한해 싸이월드 클럽을 더욱 활성화 할려고 합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댓글도 많이 달아주시고 글도 많이 써주세요!
동아리 가약
가약
안녕하세요.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교지동아리 ‘가약(佳約)’입니다. 가약은 동아리 이름처럼 아름다운 소식지, 교지편집부로 교내학우들과 지역사회에 목포대학교 약학대학을 알리기 위해 매년 교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학과 소식을 알릴뿐 아니라 다 함께 모여 회의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채택된 아이디어로 교수님 그리고 졸업생 선배님 인터뷰, 맛집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학 사회의 이슈 및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글을 쓰고 함께 토론하는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하며 추억도 쌓고, 그 추억들을 글로 남겨 소식을 전하는 고품격 동아리! 선후배 그리고 동기들과 교류하며 졸업 후에도 길이길이 남을 교지 속에 추억을 담는 그런 동아리 어떠신가요?
동아리 르송플랑
르송플랑
안녕하세요♬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음악동아리 ‘르송플랑’입니다. 르송플랑은 ‘천사들의 하모니’라는 뜻으로 기타 및 우쿨렐레 등의 악기를 배우고 공연도 하는 동아리입니다. 공연을 하며 한곡 한곡을 완성해가는 것 뿐 만 아니라 개개인의 실력을 떠나 악기와 음악이라는 공통점을 통해 선후배간의 친밀감을 형성합니다. 매년 르송플랑의 가장 큰 행사로는 전국 약대생 축제에 참여하여 밴드공연을 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애중원(무안 근처의 요양시설)과 목포 약대의 큰 축제인 ‘목약인의 밤’에서도 그동안 연습했던 곡들을 공연합니다. 악기를 다뤄본 적이 없더라도 전혀 상관이 없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평소 관심이 있던 악기를 배워보실 수도 있고 공연도 할 수 있습니다. 약대 입학을 위해 공부에 치여 취미생활은 뒷전이셨다면, 또는 기회가 없어 선뜻 시작하지 못하셨다면 이제는 르송플랑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동아리 샤라웃
샤라웃
춤을 배우고 싶다, 무대에 한번쯤 서보고 싶다하시는 분들 주목해 주세요! 목포대학교 약학과의 유일무이 댄스동아리 Shout-Out(샤라웃)을 소개합니다! 샤라웃의 뜻은 ‘큰 소리로 내지르다, 안부를 전하다’로서 우리 댄스동아리가 살아있는 열정으로 꿈틀댐을 표현하는 명칭입니다. 샤라웃에서는 3월 말 약학과 총MT, 4월 혹은 9월에 열리는 전국약대생축제 동아리 공연, 마지막으로 우리 과 행사 중의 꽃인 11월 목약인의 밤의 장기자랑 무대를 꾸밀 춤을 연습합니다. 교내 연습실을 대여하여 매 주 1회 정기적으로 모여 춤을 배우며, 공연 일정이 잡히면 약 1, 2주 전부터 틈틈이 모여 연습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함께 춤추며 선후배, 동기간이 돈독해짐은 물론이고 체력까지 기를 수 있습니다. 지루한 수험생활은 잊어버리고 약대생으로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유일한 동아리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동아리 약발
약발
안녕하세요. 축구동아리 ‘약발’입니다. 약발은 매주 한 번 정도 모여서 축구를 하는 동아리입니다. 평소에는 회원들끼리만 모여 즐기면서 하는 분위기이지만 대내, 대외적으로 축구 대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추억도 쌓고, 좋은 성적도 내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최고 성적으로는 목포대학교 축구 대회에서 준우승이 있고 전국 약대생 축구 대회 본선에 진출했을 뿐만 아니라, 호남지역 약대생 체육대회에서 준우승을 이루어낸 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약발 활동을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축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있지만 정 많고 좋은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축구를 잘하는 것과 상관없이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든 환영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남자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동아리이기도 하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도 좋은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고 싶은 마음만 가지고 계시다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동아리 약비
약비
안녕하세요!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봉사동아리 약비! 인사드립니다. 매해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학우분(이하 목약인)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으며 동시에 가장 많은 목약인들이 활동하고 있는 봉사동아리입니다. 현재 약비는 학기 중 봉사활동과 방학 중 봉사활동으로 나누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학교 근처 지역 아동센터와 장애인복지관 등 여러 센터와 연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방학 중에는 호남권 약학대학과 함께 의료 봉사를 겸한 농촌 봉사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올해부터 1회 졸업생 선배들과 함께하는 약료봉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약학 대학인만큼 다양한 약학 관련 봉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으니 목약인들 모두 그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없음
약산
안녕하세요^^ 목포대학교 등산 동아리 ‘약산’입니다. 약산은 일주일에 한번씩 BTL 기숙사 뒤편에 위치한 ‘승달산’을 등반하고 있습니다. 산이라고 해서 거부감을 가지고 계신 분 있으실 텐데 동기와 선후배와 같이 이야기 나누며 오르다 보면 어느새 정상에 도착해 있습니다. 정상에 올라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멀리 보이는 바다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한 학기에 한 번씩은 좀 더 멀리 교외 등반도 다녀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까운 목포의 유달산, 좀 더 멀리 월출산, 두륜산, 무등산을 다녀왔습니다. 교외 등반에는 저희 지도교수님이신 김현정 교수님과 함께 등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라 지역뿐만 아니라 여러 훌륭한 국립공원을 등반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아리 약손
약손
남성을 위한 남성에 의한 스포츠 그것은 바로 농구! 여러분은 멋진 남성을 떠올리면 어떤 것을 생각하나요? 멋진 외모가 먼저 떠오르시죠? 하지만 아무래도 남성들이 흘리는 땀방울이 아닐까요? ‘약손’은 농구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이 모여서 함께 농구를 즐기는 동아리입니다. 물론 피지컬이 좋은 남성학우 분들은 덤 인거죠. 약손은 만들어진지 2년 밖에 되지 않은 신생동아리이지만 대내외 활동실적이 아주 뛰어납니다. 본교 농구대회에서 준우승, 호남 약대생 체육대회에서 우승을 검어 쥐었습니다.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동아리 내에서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동아리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저희 목표는 본교에서 하는 1학기, 2학기 체육대회, 전약제 농구대회 이렇게 3개의 대회에서 우승하여 3관왕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학생회
학생회
안녕하세요. 목포대학교 약학대학 6대 학생회 C.Pharm입니다. 저희 학생회는 교수님 뜻을 학생들이, 학생들의 의견을 교수님께 서로의 입장에서 잘 수용할 수 있도록 대변하고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의 전반적인 행사 및 업무를 기획하고 진행하며 매사에 학생들의 의견을 귀기울여듣고 모든 분들이 언제나 즐겁고 유익한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타 학교와의 교류 및 다양한 행사 개최, 목포시 약사회와의 소통 등을 통해 대외적인 활동도 열과 성을 다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부분을 맡아서 책임지고 꾸려나가는 학생모임이 바로 이 학생회라는 단체입니다. 저희 학과에 열정과 애정이 있고,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신 학생들이 현재 학생회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십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학교생활을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시기 위해 저희 학생회의 일원이 되어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